< 홍보센터 < 베리콤PR   
 
‘글로벌 강소기업’ 신규 선정
작성일 | 17-05-12 11:06

글로벌강소기업.png

원주 리스템·바이오프로테크·춘천 베리콤·웰코스
2017년 강원도 글로벌 스타기업 육성
강원중기청, 지정서·현판 수여
연구개발·해외마케팅 등 지원

김기섭 2017년 04월 28일 금요일
원주 리스템(대표 문창호),원주 바이오프로테크(대표 박익로),춘천 베리콤(대표 김윤기),춘천 웰코스(대표 김영돈) 등 4개 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신규 선정됐다.
강원중소기업청(청장 정영훈)은 27일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2017년 강원도 글로벌 스타기업 육성’ 행사를 갖고 이들 4개 기업에 글로벌 강소기업 지정서와 현판을 수여했다.리스템과 웰코스는 2014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던 기업으로 지난 3년간 매출성장률,수출비중,R&D투자비율 부문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재선정됐다.바이오프로테크는 심전도 자극을 주로 제조하는 기업으로 수출비중이 전체 매출대비 93.6%에 달하는 등 기술력을 세계로부터 인정받고 있다.베리콤은 치과용 충전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난 3년간 전체 매출 대비 R&D 투자비율이 11% 차지했으며 수출비중이 전체 매출대비 65.7%로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들 기업에게는 2년간 6억원 한도의 R&D,4년간 2억원의 해외마케팅이 지원된다.강원도 글로벌 강소기업은 신규 선정된 4개사와 대한화인세라믹,대룡공업,한국코러스,태양3C,플로닉스 등 9개 기업이다.한편 강원중소기업청은 이날 글로벌 성장성과 잠재력이 큰 기업을 중심으로 ‘강원히든챔피언클럽’을 결성했으며 초대 회장은 최근 도내에서 두번째로 ‘월드클래스300’ 기업으로 선정된 바디텍메드의 최의열 대표가 맡았다.또 도내 중소 중견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17개 수출 지원기관과 단체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기섭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이전글 | 베리콤 온라인 쇼핑몰 오픈
다음글 | 춘천 상공의날 기념식